대한한의사협회

공지사항

  • 새소식
  • 공지사항
  • 대한한의사협회-KB국민은행 업무제휴 협약 체결 안내
  • 날짜 : 2018-10-15 (월) 09:43l
  • 조회 : 2,743
첨부파일

대한한의사협회-KB국민은행 업무제휴 협약 체결 안내

 

 

안녕하십니까  

본회는 회원님께 금융상담, 자금관리 및 금융거래 지원을 위해 2018717 KB국민은행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금번 협약은 MOU의 형태로 세부 약정은 협약기간 내에 추가로 체결할 수 있으며 회원님들의 편의와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약속드리오니 회원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첫째, 한의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는 메디칼론  

의료사업자가 수령 받는 건강보험급여 청구 채권을 담보로 약정된 한도 내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자동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연간 매출액의 1/2과 연간 보험급여 수령액 중 적은 금액 범위 내이며 금리는(2018.8.13. 기준) 금융채 3개월 변동금리 최저 2.75%~3.65%, 금융채 1년 변동 고정금리 최저 3.05%~3.95%로 기존 한의원 운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상품입니다.

위 금리는 기준금리 변동 및 산출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한도약정 수수료 있음

폐업자의 경우 3개월 이내 여신 상환하여야 함.

 

그 외 KB 닥터론의 경우 1년 변동금리 상품으로 출시되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할 때 단기 금융 상품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표준형 DC퇴직연금제도   

본회는 한의원 직원에 대한 퇴직금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국민은행과 협약하여 퇴직금에 대한 한의사를 위한 규약의 승인(2018.7.11, 고용노동부)을 받는 등 최근 업무처리 절차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협회 재직()증명서등 발급을 통해 본회 회원사임을 확인이 되면 승인된 규약사용으로 노동부 신고 절차가 생략되어 간편하게 퇴직연금을 도입할 수 있으일반 퇴직연금에 비해 낮은 수수료율 적용받을 수 있도록 협약하였습니다. 한 사용자가 납입할 부담금(매년 연간 임금총액의 1/12이상)이 사전에 확정되어 자금운영 예측이 가능합니다.

    

 

셋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자사 오프라인 기준 17.3% 보험료가 추가할인 되며, 가입고객 혜택으로 자동차 보험 30만원 이상 KB카드로 결제 시 3만원 캐시백 진행(당사 신규고객 및 개인소유 ) 중이며 대한한의사협회 전용 상담번호(1833-4159) 개설하여 맞춤형 회원 상담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캐시백은 당사 신규고객 및 개인소유에 한함.

타 이벤트 중복 불가

    

 

넷째, VVIP 라이프를 도와드릴 수 Bev V 카드  

협약에 따른 회원카드는 Bev V 카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Bev V카드는 포인트형(포인트리 적립)과 스카이패스형(마일리지 적립)이 있으며, 각 상품별 서비스 세부내용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https://card.kbcard.com) 참조 부탁드립니다.

또한 KB국민카드와 프로모션을 통해 ARS 응모 후 10개월 무이자 할부(, 건당 1백만원 이용 시), 4대 보험 자동납부 신청 후 납부 시 납부대행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중이며, 협회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비대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상기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회원님께 문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준법감시인심의필번호 181005-03176-HPM

    

 

다섯째, KB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로 자산관리 토탈솔루션 제공  

KB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는 스타급 대표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일대일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한의원 경영에 대한 개원입지분석, 재무진단, 직원대상 CS 프로그램 지원,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등 은행, 증권, 자산운용 종합자산관리 advisory 서비스를 회원님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섯째, KB캐피탈

의료기기 리스는 장비금액 전액지원하며 보증금은 0~10%, 금리 최저 3.99%~최고8%로 협회 회원님께 제공합니다. 의료기기 관련하여 리스를 이용하실 경우 (2,000만원이상 시) 장비 금액 전액을 지원하며 기 닥터론, 메디컬론 잔액에 큰 영향 없이 추가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자동차를 리스, 렌탈, 신차할부 등 다양한 캐피탈 상품으로 회원님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타대출 신용등급과 과도한 대출잔액은 리스상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금번 협약과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간략히 보고 드리며, 본회는 협약 기관과 금융 거래 중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본점과 금융 서비스 개선 협의를 해나갈 것이며 KB 국 지점망을 저희 협회 조직(지부 분회단위까지)에 맞게 매칭하여 한의원 인근 지점을 통해서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회원님과 협회 모두가 발전하고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동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 10. 12.

대한한의사협회

 

이전글 홈페이지 시스템 정비 안내
다음글 보수교육 온라인 강의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