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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2-03-29 (목) 14:51 조회 : 16069
개인정보처리방침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협회’라 함)는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협회는 의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관리와 근로기준법 및 관련법령에 따른 직원의 인사관리, 노무관리, 급여관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제공하지 않더라도 제한을 가하지 않습니다. 단, 선택항목으로 수집되어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의 개인정보
[필수항목]
가. 면허정보(면허번호, 면허취득일)
나. 인적사항(성명(한글,한자,영문),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자택주소, 자택전화)
다. 소속관련(소속지부, 소속분회, 개원일자)
라. 근무처정보(근무처명, 직위,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현황, 홈페이지)
마. 학력사항(출신중, 고, 대, 대학원, 학위정보)
바. 전문의 관련 정보(전공과목, 자격증 발행일)
사. 타면허(의료관계 면허 관련 사항)
아. 경력사항(기간, 근무처, 직위, 소재지)

[선택항목]
가. 인적사항(본적, 혈액형, 종교, 취미, 결혼유무, 군 관련사항)
나. 타면허(비의료관계 타 면허 관련 사항)

   [홈페이지 사용 시 수집항목]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정보 [필수항목], [선택항목]과 ID와 Password를 수집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됩니다.
 가. 접속로그(일시, IP address, 웹브라우저 정보 등)
 나. 서비스 이용기록 등
 다. 쿠키

2) 직원의 개인정보
[필수항목]
가. 인적사항(성명(한글,한자,영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본적, 핸드폰번호, 혈액형, 가족관계, 자택주소, 자택전화, 건강검진 기록)
나. 학력사항(출신중, 고, 대, 대학원 정보, 학위정보)
다. 자격사항(보유 자격증 종류, 취득일, 발행기관)
라. 경력사항(기간, 근무처, 직위, 소재지)

   [홈페이지 사용 시 수집항목]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직원정보 [필수항목], [선택항목]과 ID와 Password를 수집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됩니다.
가. 접속로그(일시, IP address, 웹브라우저 정보 등)
나. 서비스 이용기록 등
다. 쿠키

□ 개인정보 수집방법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기타 이에 준하는 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 및 직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공지 및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의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 관리 업무, 보수교육 실시 업무, 전문의 자격시험 관련 업무,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받은 협회 정관에 따른 업무

□ 직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근로기준법 및 관련법령에 따른 인사관리, 노무관리, 급여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의료법 제28조에 따라 설립된 한의사의 단체로서 회원이 한의사의 면허를 유지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직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 직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동안 관리하며, 퇴사 후에는 필수항목을 제외한 일체의 정보를 폐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과 직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협회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시 제공범위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책임 하에 정보제공요구 기관별로 그 제공범위를 달리 할 수 있으며, 제공형태는 출력된 인쇄물로 한정하되, 필요시 파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① 의료법등 관련법령에 따른 사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②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된 협회 정관에 따른 회원관리 및 목적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우
2) 직원
 ① 근로기준법, 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법령에 따른 사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②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된 협회 정관에 따른 목적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협회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엑트런
홈페이지 시스템 유지보수,
이메일발송
[회원] 회원정보, 접속정보
유지보수 기간 내
이루고
회원관리 시스템 유지보수
[회원] 회원정보, 보수교육정보,
회비정보
유지보수 기간 내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제출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고,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제출하여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정지요구서를 제출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의 요구가 있을때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정한 예외 사항에 대해서는 요구가 거절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협회는 홈페이지 운영 시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협회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협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
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협회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선우유정
직위 : 대한한의사협회 총무이사
근무처 : 스킨룩스한의원
전화번호 : 02-2657-5050, 02-547-0175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http://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http://spo.go.kr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ctrc.go.kr / 02-392-0330)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방화벽 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협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합니다.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3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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