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엘비스(Lvis Corp.), ‘뇌 기초·임상 의학 연구’위해 손잡았다
  • 날짜 : 2023-03-02 (목) 14:02l
  • 조회 : 267
첨부파일


대한한의사협회-엘비스(Lvis Corp.),

뇌 기초·임상 의학 연구위해 손잡았다

 

- 3월 2일 낮 12대한한의사협회관에서 업무 협약 체결뇌 기능 및 뇌와 타 장기간의 관계 연구에 상호 협력 다짐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는 지난 2협회 회관에서 인공지능 기반 뇌 질환 솔루션 기업인 엘비스(Lvis Corp.창업자 이진형)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뇌 기능 및 뇌와 타 장기와의 관계에 대한 기초 및 임상 의학연구에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 이진형 엘비스 창업자는 미국 스탠퍼드 의과대학 신경과와 공과대학 전자공학과의 종신 교수이며두뇌 회로를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플랫폼인 뉴로매치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뉴로매치는 상용화될 경우 전자 회로처럼 뇌를 들여다보며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뇌 회로도를 비롯한 다양한 연구로 아직 완치의 길이 요원한 뇌전증이나 알츠하이머파킨슨병과 같은 난치성 질환의 연구에 큰 발자취를 만들어 가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함께 협력하여 이러한 난치 질환의 치료를 한의학이 주도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진형 엘비스 창업자는 뇌 질환을 해결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창업을 하게 됐다고 말하고 개인적으로 평소 침술 한약 등 한의학은 연구자 입장에서 보물창고라고 생각해왔다대한한의사협회와 업무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편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황병천 수석부회장황만기 부회장황건순 총무이사윤제필 국제이사가엘비스에서는 이진형 창업자가 참석했다.

 

■ 첨부 대한한의사협회-엘비스(Lvis Corp.업무협약 관련 사진 2.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사진 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

 


 

<대한한의사협회-엘비스 업무 협약 기념 촬영>

이전글 [공동성명서] 면허취소법 국회 본회의 회부 관련 의료계 4개 단체 공동성명서
다음글 [보도자료] 국토부는 자동차 사고 환자의 원상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3만 한의사를 매도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