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사회공헌

  • 새소식
  • 사회공헌
  • 서울시한의사회, 한부모 가정 의료지원 사업 ‘적극 동참’
  • 날짜 : 2023-11-21 (화) 10:23l
  • 조회 : 157

건보공단 서울강원지본부·서울 지역 의약단체, 홀트아동복지회에 기금 전달
박태호 수석부회장 “소외된 계층 적극 발굴해 따뜻한 손길 전할 것”


사회공헌1.jpg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가 한부모 가정 의료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원인명)와 서울시한의사회 등 서울 지역 6개 의약단체(의사회, 병원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는 지난 20일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스마트룸에서 ‘2023년 건보공단-의약단체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한부모 가정 의료지원사업’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300만원을, 서울 지역 의약단체에서 각 200만원씩 모아 총 1500만원을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했다.


이날 원인명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원본부와 서울 의약단체가 지난 2016년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 이래 2019년부터는 강원도에서도 사회공헌사업이 시작되는 등 선한 영향력을 곳곳에 전파하고 있다”면서 “올해에도 어려운 의료환경에도 불구하고, 이웃과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의약단체들과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 지속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에 손윤실 홀트아동복지회 나눔마케팅본부장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홀트아동복지회의 사업 취지와 비전에 공감해주는 것은 물론 소중한 기금까지 전달해준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서울 지역 의약단체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오늘 전달된 기금은 꼭 필요한 위기가정과 아동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조성된 기금으로는 입양대기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식 지원에 사용됐다는 지원사업 결과 보고와 함께 올해에는 ‘우리 가족을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 권역 한부모가정에 양육물품 및 심리정서·의료 지원사업에 중점적으로 활용될 것이라는 사업계획이 보고됐다.


사회공헌2.JPG


한편 이날 기금 전달식에 참여한 박태호 서울시한의사회 수석부회장은 “우리 주위에는 미처 사회의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다”면서 “그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서울시한의사회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원본부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수석부회장은 “한의약은 수천년간 우리 민족과 함께 해오면서 우리 곁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온 소중한 의학이며, 민족을 사랑하는 한의학의 정신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한의사 회원들에게도 이어져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한의사회는 미처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계층 발굴에 적극 나서 모두가 따뜻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그룹홈 아동·청소년 대상 한의치료 지원
다음글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서 2023년 의료봉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