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사회공헌

  • 새소식
  • 사회공헌
  • 성동구한의사회, 지역어르신 한의 건강상담 ‘큰 호응’
  • 날짜 : 2024-05-17 (금) 13:20l
  • 조회 : 311

김창식 분회장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힘쓸 것”
윤성찬 회장 “건강백세 한의약···국민 곁에 언제나 함께 하겠다”


서울시 성동구한의사회(회장 김창식)가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가 후원한 가운데 OK좋아연예인봉사단(총감독 신창석·이하 OK봉사단)과 함께 16일 성동구청 앞마당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의건강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OK봉사단은 신창석PD를 비롯한 방송관계자와 이종원, 김희정, 배도환, 박종진 등 유명 탤런트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어르신, 군인 등을 대상으로 기부, 봉사, 후원행사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동봉사.JPG

 

이번 건강상담은 OK봉사단이 주최한 ‘오늘, 좋은날!, 어르신 효도잔치’와 함께 진행됐으며, 성동구한의사회 김창식 회장, 이재욱 부회장, 권고은 본아한의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들 대상으로 한의 건강상담 및 한방파스?비누 등의 한의물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첩약건강보험 2차 시범사업을 비롯해 △서울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 △서울시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 등 한의약 관련 사업에 대한 상세한 상담은 물론 관련 리플릿 배포를 통해 한의약 홍보에 나서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몸이 아플 때 한의원을 자주 찾았는데 친절하게 건강상담도 해주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물품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국가와 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의약 사업을 알게 된 만큼 앞으로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고 전했다.

 

성동 수석.JPG

 

이날 김창식 분회장은 “오늘 건강 상담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며, 유명 연예인들과 합심해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격려차 현장에 방문한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성동구한의사회를 비롯한 전국의 지부분회가 각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으며,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힌 뒤 “대한한의사협회도 전국의 시도지부 분회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성동 윤.jpg

 

윤 회장은 이어 “모쪼록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한의약을 통해 건강을 챙기실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대한한의사협회는 건강백세 한의약으로서 국민 곁에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의 건강상담 뿐 아니라 유명 탤런트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각종 공연과 함께, 무료 푸드트럭 운영, 후원금 기부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성동구한의사회는 이 행사를 위해 많은 물품을 기부했다.

   

한편 이날 기부 물품은 다음과 같다. △이정화 금빛한의원장: 삼행두 10박스, 한방치약 30개, 한방소화제 20개 △김경주·오경환 신사임당한의원장: 생맥산 100포, 부채 100개 △정범석 상왕십리한의원장: 천연비누 10종 10세트, 드립백커피 10종 20세트, 한방파스 44개, 비염스프레이 9개, 자운고스틱 7개, 자운고 3개, 영신환 37개 △권고은 본아한의원장: 한방파스 100매 △경정나라: 한방파스 200매.

 

 

성동 단체.jpg

이전글 창원당당한방병원, 어르신 건강 및 복지 증진에 협력
다음글 조무상 A3한의원장, 대구한의대 우수교원 연구장려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