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한의약 바로 알리기’나선다!
  • 날짜 : 2011-09-26 (월) 14:55l
  • 조회 : 2,724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www.akom.org)
자료배포일
2011. 9. 26(월)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한의학정책연구원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한의학정책연구원,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8번, 1번)
팩 스
02) 2657-5005
 
 
대한한의사협회,‘한의약 바로 알리기’나선다!
 
대한한의사협회, 9월 23일 5층 대강당에서 ‘제3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입학식 개최
 
보건의료계 및 각계 전문가 47명 참여…‘소통과 공감의 한의약’주제로 총 10강 진행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한의약분야 최고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인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제3기)’ 입학식이 지난 23일 협회 5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 이 날 입학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을 비롯하여, 박상흠 수석부회장, 조용안 명예회장협의회 회장, 이범용 대의원총회 의장, 이종수 대한한의학회장, 최문석 부회장, 한명균 제2기 원우회장 등이 참석하여 제3기 지원자들을 격려했다.
 
□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한의학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제3기 최고위 과정은 9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서대문 바비엥Ⅱ에서 총 10주간 실시되며, 12월 2일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 ‘소통과 공감의 한의약’이란 주제로 진행될 이번 제3기 최고위 과정은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의 입학식 특강을 비롯하여, 최근 넥시아 개발로 한방 암치료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강동경희대병원 최원철 교수의 ‘진행암-전통에 답이 있다’, 한의사와 의사 면허 동시 보유자들의 모임인 복수면허의사협회 소속 나도균 원장의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만남’ 등 총 10강으로 이뤄져있다.
 
□ 이번 제3기 과정에는 한의약 관련 정부부처 관계자 및 사회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한국방송작가협회 회원 등 언론계 인사들을 포함해 총 47명이 지원하여, 국내 유일의 한의약 최고위 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이날 입학식에서 김정곤 회장은 “제3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에 참여하시는 모든 지원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이번 제3기 과정은 한의약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이어 “이번 제3기 과정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한의약에 대한 정보와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넓히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이 국내 유일의 한의약분야 최고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위상을 높여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2009년 첫 문을 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은 2009년 제1기, 2010년 제2기를 거쳐 올해 제3기 과정이 개설되었으며, 한의약 관련 전문직 종사자 및 보건복지 관련 정부기관 관계자, 언론계 인사 등을 대상으로 한의약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2010년에는 대한한의사협회가 한국과학기자협회(회장 박방주)와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공동 교육사업’ 협약을 맺고, 한국과학기자협회 소속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2기 과정을 공동 진행한 바 있다.
 
■ 별 첨 : 제3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입학식 관련 사진 2부. 끝.
 
 
<김정곤 회장 입학식 특별 강연>

<제3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입학식 기념촬영>

이전글 [성명서] 만성질환 관리 강화 위한 선택의원제 도입 환영한다!
다음글 [보도자료]대한한의사협회, 2011년도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