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한의학 중앙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하다!
  • 날짜 : 2014-04-30 (수) 10:51l
  • 조회 : 2,334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www.akom.org)
자료배포일
2014. 4. 30(수)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교육․국제․학술국 국제․학술팀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교육․국제․학술국 국제․학술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6번, 3번)
팩 스
02) 2657-5005
 
대한한의사협회,‘한의학 중앙아시아 진출’교두보 마련하다!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대표단, 29일 한의협 방문…‘한의학 교류협력 협정’체결
‘한의학 교류협력 기구’공동설립…학술 및 임상 공동연구-한약재 공동재배 등 추진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키르기즈공화국 국립의과대학과 ‘한의학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중앙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4월 29일 오후 5시,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대표단(대표 아쉬랄리 주르디노브 총장)을 맞아 협회 2층 명예회장실에서 한의학 분야의 우호 증진과 학술적․기술적 협력을 위한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 이번에 체결된 협정서에는 ▲한의학 교육 및 임상활동 ▲학술 및 임상 공동연구 ▲한약재 공동재배 및 연구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 특히 양 측은 이번 협정을 통하여 한의학 교류협력 실행을 위해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내에 ‘한의학 교류협력 기구’를 공동으로 설립키로 하고, 기구의 인력 및 비용 등 운영에 관한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키로 했다.
 
□ 이번 협정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과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아쉬랄리 주르디노브 총장을 비롯하여 대한한의사협회 김지호 기획이사, 성윤수 국제이사, 박주희 약무이사, 김태호 홍보이사, 박영수 사무부총장,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우수프바예브 아지렛 키딕베코비치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 한편 양측은 지난 4월 28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대한민국-키르기즈공화국 한의학 교류협력 포럼’을 개최하고 키르기즈공화국 현지 의과대학내에 한의학 교육 프로그램 개설과 의과대학 부속병원에 한의과 설치 및 한의 의료서비스 제공, 한약재 공동재배 및 가공, 유통시설 구축 등에 대한 실무협의를 진행키로 협의한 바 있다.
 
 
■ 첨부 : 대한한의사협회-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협정 체결식 관련 사진 1부. 끝.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키르기즈 국립의과대학 아쉬랄리 주르디노브 총장>
 
 
이전글 [성명서] 윤영균 국립산림과학원장은 고통에 빠진 환자들의 절규가 들리는가? 특허라는 미명아래 한약재 옻나무 활용을 가로막는 비열한 행태에 분노한다!!!
다음글 [보도자료] 임상적 유용성 입증안된 ‘스티렌’, 즉각 ‘급여제한’ 하라!